한화생명 'ZUMO', 스마트앱어워드 대상 수상

전민규 기자 / 기사승인 : 2018-12-06 13:55:22
  • -
  • +
  • 인쇄
지금 가능한 정보 시의성 있게 제안하는 데 중점
▲ 'ZUMO'는 숨겨진 여행 명소, 공연, 축제, 핫플레이스 정보 등을 모은 앱으로 주말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한다. <사진=한화생명 제공>
(이슈타임)전민규 기자=한화생명은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관하는 국내 최대 규모 모바일 앱 시상식 '스마트앱어워드'에서 자사 주말 가이드 앱 `ZUMO(주말에 모하지?)`가 생활정보 분야 대상을 받았다고 6일 밝혔다.


ZUMO 앱은 지난 2015년 9월 출시 후 3여 년간 누적 다운로드 약 200만 회를 기록하며 인기 앱으로 자리 잡았다. 또한 지난달에는 App Store 전체 무료 앱 중 1위를 하기도 했다.

숨겨진 여행 명소, 공연, 축제, 인기 장소 정보 등을 모은 `ZUMO` 앱은 당장 이번 주말에 즐길 거리를 맞춤형으로 제공한 것이 차별점이다. 많은 정보를 담기보다 지금 가능한 정보를 시의성 있게 제안하는 데 중점을 둔 것이다.

한화생명은 `2018 겨울 간식 이상형 월드컵`, `추위야 물러가라! 로맨틱 겨울축제 10`처럼 쉽고 간결한 콘텐츠를 선호하는 젊은 세대의 취향에 맞게 구성한 점도 인기 비결이라고 설명했다.

정해승 한화생명 디지털마케팅실장은 "일과 삶의 균형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즘 시대에 소중하지만 짧은 주말을 제대로 즐길 수 있도록 도와주는 큐레이션 앱"이라며 "한화생명은 앞으로도 개개인이 삶을 더 잘 살기 위한 금융서비스로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해 나갈 예정"이라고 말했다.

 

[저작권자ⓒ 이슈타임. 무단전재-재배포 금지]

  • 글자크기
  • +
  • -
  • 인쇄